상황버섯 효과, 상황버섯 먹는 법 (달이는 방법)
상황버섯 효과, 상황버섯 먹는 법 (달이는 방법)
우리가 알고 흔히 먹는 느타리, 팽이, 표고 버섯 등은
면역력 증진과 항암 효과에 도움이 되는 음식 재료로 요리하는데 빠지지 않고 이용되는 데요.
버섯 특유의 씁쓸함과 고소한 맛은 전골요리를 할 때
맛의 깊이 또한 달라 대중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.
헌데 상황버섯의 경우,
흔하게 접할 수 있는 버섯이 아니라 항암 효과에 뛰어난 약재로 쓰이는 귀한 버섯으로
어떻게 먹어야 할지 애매~한 경우가 많습니다.
그래서, 상황버섯 제대로! 알고 먹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.
먼저 상황버섯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!
상황버섯의 효능은?
상황버섯에는 ‘베타카로틴’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우리 몸 속의 독성 & 발암물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요. 또한 비타민 A의 급원으로 과잉섭취를 해도 무리가 없고 피부미용 그리고 유해산소로부터 예방과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!!
|
체내에 숨어 있는 발암물질을 잡아 주고 노화의 근원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준다고 하니,
그야말로 수퍼푸드로써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.
이제 효능을 알았으니 이 귀한 상황버섯을 먹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게요!
상황버섯은 직접 조리하여 섭취하는 것보다 달이거나 차로 마시는 것이 적합합니다.
▶ 상황버섯 차로 마시는 방법
1. 상황버섯 한줌(20g) 정도를 물에 넣고 한 시간 정도 끓입니다. (물은 10리터 정도로 준비해주세요.) 2. 끓인 물을 식힌 후 유리병이나 남는 페트병에 냉장보관 합니다. 3. 냉장보관한 물을 식전후 데워 마셔야 합니다.
*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사항으로는 금속으로 된 주전자나 냄비를 사용하지 않고, 약탕기나 흙으로된 용기를 사용하여 끓인다는 것보다 달인다는 생각으로 우려 마셔야 합니다.
▶상황버섯 담금주로 마시는 방법
1. 소주 200ml에 상황버섯을 2~3조각을 넣습니다. 2. 일주일 정도 노란색으로 우러나오면 취침 전 소주 컵으로 한 잔씩 마십니다. (다 마시고 난 후 다시 소주만 부어 일주일 정도 우린 후 먹어도 좋다)
추운 겨울, 면역력도 높이고 항암작용에 뛰어난 상황버섯 차 한잔 어떠세요? 상황버섯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시작해보세요!
|